본문 바로가기

PHP

implode_ 배열을 문자열로 반환

프로그램을 하다보면, 종종 배열에 값을 문자열로 풀어줘야하는 경우가 있다!

implode를 몰랐을때는 매번 배열뒤에 원하는 구분문자를 추가하고

if문을 사용하여 마지막에는 구분문자가 추가되지 않도록 예외처리를 했던 기억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아는만큼 보이고, 아는것이 힘이다생각중예전에 했던 번거로운 작업을 implode로 한방에!

 for($i=0; $i < 4; $i++){
  $Array[] = $i;
 }

 $implode_Data = implode(",",$Array);

: ,를 구분하여 배열을 문자열로 짠!

 

//★ 원래의 배열형태 출력 
 print_r($Array);

 

//★ implode 사용하여 문자열로

 echo $implode_Data;

 

 

 

★ 반대로 문자열을 배열로 만들때는, explode

$Array2 = explode(",", $implode_Data);

 

print_r($Array2 );